Unity
내일배움캠프 13일차 - 코드 리팩토링
옹즤
2025. 4. 23. 21:52
1. 오늘 진행한 내용
- 프로젝트 관련 팀 회의
- 전투 시스템 코드 리팩토링
2.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몬스터 정보를 담고있는 Monster_Data 스크립트 부분을 팀원과 공유하며 의견을 나누던 도중
리스트로 객체를 나눈 것을 굳이 또 리스트로 불러올 이유가 없고,
한번 리스트화 된 객체에 Add 기능을 써서 추가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다.
추가적으로 enum 사용 의견도 있었는데
일단 감이 잘 안잡혀서 튜터님께 질문 후 enum 기능과 Add 관련해서 좀 찾아보니
느낌상 어떻게 바꿔야 할 지 알 것 같아서 변경 후 gpt에게 리팩토링을 받았다.
3. 내일에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전투 시스템 구현 (거의 완성까지)
4. 데이터 코드 변경
리스트화를 연속으로 진행한 부분을 지적받아 해당 부분에 대한 수정을 진행했다.
추가적으로 다른 팀원분의 코드도 확인하는 작업을 거쳤지만 아직 시작을 안하신 분도 계셔서
내일 제대로 코드를 모두 확인해보며 맞춰가는 작업을 하게 될 것 같다.
방향성에 대해서도 중간에 다시 회의를 거쳤는데
타일형 탑뷰 콘솔 플레이를 만드려고 했으나, 콘솔 게임에서 지난 경험을 살리는
텍스트 게임 느낌이 들지 않아 1인칭 선택지 선택형 콘솔 플레이로 다시 방향을 바꾸었다.
이렇게되면 전투 파트가 꽤 중요해지고
그 다음으로 중요한것은 전체적으로 얼마나 연출을 잘 하느냐일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