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내일배움캠프 8일차 - 텍스트 RPG 진행

옹즤 2025. 4. 16. 21:05

1. 오늘 진행한 내용

- C# 문법 종합 4강까지 완강

- 2, 3강 복습

- 텍스트 배틀 제작

 


2.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텍스트 배틀을 제작하면서는 아직 막힌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막히는 쪽은 여전히 이론 이해 부분이다.

계속 보다보면 언젠가 눈을 뜨기 마련이지만 단기간에 이해하는건 역시 쉽지 않아보인다.

C# 문법강의의 경우 1~3강 내용도 다 이해 못했는데 4강부터는 심화 과정이었어서

이해는 못한채로 일단 한번 시청해보는 느낌으로 완강했다.

5강도 일단 그렇게 봐둘 것 같다.

 


3.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C# 문법 종합 5강까지 완강

텍스트 배틀 제작

 

4. 텍스트 배틀 기획

필수적으로 구현해야되는 기능을 생각하여 전체적인 흐름도를 구상했고,

그 흐름에 맞춰 각각 어떤 방식으로 구현해야할지 정리를 했다.

 

5. 텍스트 배틀 제작

코드를 구현하는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아직 쌩초보인 나는 일단 배운걸 활용만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각 기능들을 메서드화해서

코드가 조금 길어지더라도 내가 모든 코드를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고, 확장 가능성도 열고자

이 방식을 선택했다.

 

현재 붉은 박스 부분까지 구현한 상태이다.

초반 구상에 따라 메서드 만드는 부분에서 오래 걸렸는데

한번 구조를 확립하고 나니 전체적인 구조를 만드는건 오래 걸려보이진 않는다.

내일 모든 씬까지 만든 후

인벤토리에서 아이템 탈부착 기능과

상점에서 아이템 구매하는 기능 (골드랑 같이)

이 부분까지 구현해서 필수 구현 기능을 끝내볼 예정이다.

조금 일찍 끝난다면 던전 전투 기능도 구현해볼 수 있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