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달리기
내일배움캠프 12일차 - 콘솔 RPG 팀 프로젝트 본문
1. 오늘 진행한 내용
- 프로젝트 관련 팀 회의
- 개인 담당 업무부분 구체화 (간단 기획)
- 전투 시스템 일부 구현
2.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get, set이라던지 스크립트 구분이라던지 저번에 써보지 않은 부분들을 좀 쓰면서
팀원들과 스타일을 맞춰가며 코딩을 하고있다.
아직 구상 범위가 더 큰 상태라 특별한 에러는 없는 상태다
3. 내일에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전투 시스템 최대한 완성에 가깝게 구현해보기 (완성은 할 수 없는 상태)
4. 팀 프로젝트 시작
어제 팀 프로젝트를 통해 전체적인 게임 컨셉 구상과 파트 분담을 진행했다.
파트 분담 후 나는 보스 전투 파트를 맡게 되어
보스 몬스터 구성과 전투 로직 구현을 하게 되었다.
코드 구현을 위해 간단한 구상을 진행했다.
이정도 구상을 했어도 코드 제작 중 수정 사항이 분명히 나오기 때문에
정리가 아무래도 필수였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Security.Cryptography.X509Certificates;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week3;
namespace week3
{
public class BossMonster_Battle
{
BossMonster_Data Manager_Park = BossMonster_Data.BossMonsterData["- 매니저"];
BossMonster_Data Manager_Hero = BossMonster_Data.BossMonsterData["- 매니저"];
BossMonster_Data Manager_Zoom = BossMonster_Data.BossMonsterData["- 매니저"];
void BossBattle()
{
}
void PrepareManager_Park(BossMonster_Data boss)
{
}
void PrepareManager_Hero(BossMonster_Data boss)
{
if (boss.HP <= 25)
{
var HeroSkillGloomySong = 1;
}
}
void PrepareManager_Zoom(BossMonster_Data boss)
{
}
void PrepareBossTurn(BossMonster_Data boss) // 보스 행동 예고용 메서드
{
Random rand = new Random();
switch (boss.Name)
{
case "- 매니저":
PrepareManager_Park(boss); break;
case "- 매니저":
PrepareManager_Hero(boss); break;
case "- 매니저":
PrepareManager_Zoom(boss); break;
}
}
void PlayerTurn()
{
}
void BossTurn()
{
}
}
}
현재 전투 파트는 대략적으로 이렇게 구현해두었다.
보스 몬스터 정보와 스킬 정보 구체화를 하는데 시간을 좀 많이 쏟았다.
기초 공사가 잘 되어있어야 메인인 전투 구현을 할 때 꼬일 일이 많이 없기 때문에
여러가지 신경쓰면서 코딩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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