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개발 달리기

내일배움캠프 12일차 - 콘솔 RPG 팀 프로젝트 본문

Unity

내일배움캠프 12일차 - 콘솔 RPG 팀 프로젝트

옹즤 2025. 4. 22. 22:07

1. 오늘 진행한 내용

- 프로젝트 관련 팀 회의

- 개인 담당 업무부분 구체화 (간단 기획)

- 전투 시스템 일부 구현

 


2.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get, set이라던지 스크립트 구분이라던지 저번에 써보지 않은 부분들을 좀 쓰면서

팀원들과 스타일을 맞춰가며 코딩을 하고있다.

아직 구상 범위가 더 큰 상태라 특별한 에러는 없는 상태다

 


3. 내일에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전투 시스템 최대한 완성에 가깝게 구현해보기 (완성은 할 수 없는 상태)

 

4. 팀 프로젝트 시작

어제 팀 프로젝트를 통해 전체적인 게임 컨셉 구상과 파트 분담을 진행했다.

 

파트 분담 후 나는 보스 전투 파트를 맡게 되어

보스 몬스터 구성과 전투 로직 구현을 하게 되었다.

코드 구현을 위해 간단한 구상을 진행했다.

이정도 구상을 했어도 코드 제작 중 수정 사항이 분명히 나오기 때문에

정리가 아무래도 필수였다.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Security.Cryptography.X509Certificates;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using week3;

namespace week3
{
    public class BossMonster_Battle
    {
        BossMonster_Data Manager_Park = BossMonster_Data.BossMonsterData["- 매니저"];
        BossMonster_Data Manager_Hero = BossMonster_Data.BossMonsterData["- 매니저"];
        BossMonster_Data Manager_Zoom = BossMonster_Data.BossMonsterData["- 매니저"];

        void BossBattle()
        {

        }

        void PrepareManager_Park(BossMonster_Data boss)
        {

        }
        void PrepareManager_Hero(BossMonster_Data boss)
        {
            if (boss.HP <= 25)
            {
                var HeroSkillGloomySong = 1;
            }

        }
        void PrepareManager_Zoom(BossMonster_Data boss)
        {

        }

        void PrepareBossTurn(BossMonster_Data boss) // 보스 행동 예고용 메서드
        {
            Random rand = new Random();

            switch (boss.Name)
            {
                case "- 매니저":
                    PrepareManager_Park(boss); break;
                case "- 매니저":
                    PrepareManager_Hero(boss); break;
                case "- 매니저":
                    PrepareManager_Zoom(boss); break;
            }
        }

        void PlayerTurn()
        {

        }

        void BossTurn()
        {

        }
    }
}

현재 전투 파트는 대략적으로 이렇게 구현해두었다.

보스 몬스터 정보와 스킬 정보 구체화를 하는데 시간을 좀 많이 쏟았다.

기초 공사가 잘 되어있어야 메인인 전투 구현을 할 때 꼬일 일이 많이 없기 때문에

여러가지 신경쓰면서 코딩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