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달리기
내일배움캠프 4일차 - 팀 프로젝트 시작 본문
1. 오늘 진행한 내용
- 미니 프로젝트 관련 회의 및 수정
- 사전캠프 1강부터 복습
- 상호작용 분석 팀 활동
2. 학습하며 겪었던 문제점 & 에러
전체적으로 팀 내에서 개발력이 가장 낮은 것 같아 사전 캠프 내용을 복습하고 있다.
프로그래밍 언어 자체에 아직 익숙하지 않다보니 팀원 분들과 함께 회의를 할 때,
가끔 여러 단어들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고 느낌으로 그냥 넘어갈 때가 많다.
스크립트는 대략적으로 읽을 줄은 알지만 유기적으로 어떤 이유에서 그렇게 작동하게 되는지
근본적 원리를 아직 완전히 이해를 못한 상황이라 그런 것 같다.
Unity 프로그램은 사용하다보니 점점 익숙해지고 있다.
항상 뭔가를 익힐 때 굉장히 빠른 속도로 익히게 도와주었던 것은
내가 공부한 것을 누군가에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정리했을 때였고
그걸 위해서 블로그에 여러가지 Unity 기능들과 앞으로 사용할, 사용했던 기능들에 대해
가능한 한 상세히 정리하는 포스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고 한다.
3. 내일 학습 할 것은 무엇인지
팀원과 함께 팀 프로젝트 마무리
C# 예제, 사전캠프 강의 복습
4. 팀 프로젝트 중간점검
현재 카드 뒤집기 게임은 이런 느낌으로 진행되고 있다.
굉장히 조잡해보일 수 있으나, 이정도까지 제작하는데 팀원들의 많은 노력이 들어갔다.
점차 팀원들과 협업을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들, 게임을 만들면서 생기는 오류들을
같이 회의하며 해결해나가면서 게임을 완성해나가고 있다.
파트별로 분담해서 코드를 짰기 때문에 이것을 하나로 합쳤을 때의 애로사항도 분명 존재했으며
지금도 고쳐야할 문제점이 몇가지 있으나 급하지 않게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
금일 프로젝트 진행 중 새로운 기능을 사용한 것은 버튼 비활성 기능이다.
이 비활성화를 컴포넌트로 구현하려고 했다가 스크립트로 구현이 가능해보였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
public void Start()
{
if (button)
{
int nextStage = PlayerPrefs.GetInt("bestStage", 0) + 1;
if (stageNum > nextStage)
{
button.interactable = false;
}
}
}
|
cs |
다음과 같이 스크립트에서 일단 실행되게 PlayerPrefs를 이용하여
조건문으로 버튼을 닫히게 했는데 팀장님께서 코드 리뷰 후 수정이 필요한 부분을 바꿔주셨다.
처음에 버그가 있어서 코드가 일부 바뀌었다.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7일차 - C# 문법 복습과 코딩 예제 (0) | 2025.04.15 |
---|---|
내일배움캠프 5일차 - 팀 프로젝트 시작 (0) | 2025.04.11 |
내일배움캠프 3일차 - 팀 프로젝트 시작 (0) | 2025.04.09 |
내일배움캠프 2일차 - C# 예제 풀이와 Unity 매뉴얼 (0) | 2025.04.08 |
내일배움캠프 1일차 - 사전 캠프 마무리 학습과 Git 특강 (0) | 2025.04.07 |